제317회 홍천군의회(임시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317회 홍천군의회(임시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1.05.11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도 제1회 추가경정 일반 및 특별회계 세출 예산안 심사 -
(사진제공=조덕경 기자)
(사진제공=조덕경 기자)

강원도 홍천군의회는 11일 오전 10시 홍천군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고, 재무과, 복지정책과, 행복나눔과, 관광과, 일자리경제과, 농정과, 보건소 소관 2021년도 제1회 추가경정 일반 및 특별회계 세출 예산안을 심사하였다.

이호열 위원장은 경로당 운영과 관련하여 코로나19로 집합 금지가 되어 있는 상황에서 편성된 운영비의 활용계획을 미리 잘 수립하여 효율적인 예산사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하였다.

또 팔봉산 관광지 조성계획 변경에 대해서 사업 추진계획을 잘 수립하여 홍천군 9경으로서의 국민 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하였다. 또한, 농어촌 마을단위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의 도비 사업비 반환과 관련하여 철저한 사업 수요조사를 통해 기 확보된 예산의 반환이 없도록 심사숙고하여 사업을 추진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정관교 간사위원은“방송홍보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지역 명물뿐만 아니라 홍천군 전체가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매력적인 홍보에 지속적인 투자를 주문했다. 또한, 홍천강꽁꽁축제와 관련하여 코로나19 상황 속에서의 추진계획을 묻고 자연을 이용한 계절축제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대안을 미리 준비해 줄 것을 요청하였으며, 신바이오 산업 육성 등 대규모 사업과 관련하여 인허가 등 관련 행정절차의 효율적인 이행을 위하여 장기적인 안목에서 전담 조직 구성을 검토해 달라고 하였다.

김재근 위원은 “전통시장 시설 개선에 대해서 전통시장 옥상에 위치한 고객센터의 입지가 적절치 않음을 지적하고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위치 재검토와 함께 고객센터 운영에 따른 인력 배치 등에 대해서 종합적으로 검토해 줄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농어촌 마을단위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의 도비 사업비 반환과 관련하여 추후 적극적인 사업 홍보를 통해 사업비 반환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추경에 일부 과다한 예산 증액이 이뤄지지 않도록 당초 예산 편성에 신경써 줄 것을 요청했다.

농공단지 보수 및 보강사업과 관련하여 매년 예산을 편성하여 사업을 추진하지 말고 중장기계획을 수립하여 일시에 집중적으로 사업을 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해 달라고 하였다.

또한 여성농업인 복지바우처 지원사업의 대상자 선정과 바우처 사용처에 대해서 대상자가 고르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고, 농어업인수당 지원과 관련된 물품을 적시에 구입하여 업무담당자가 불편이 없도록 신경써 둘 것을 요청했다.

고령농업인 영농도우미 지원사업과 관련하여 수요조사를 철저히 하여 필요한 고령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주고, 고려인삼시군협의회 부담금처럼 예측 가능한 사업비는 당초예산에 담을 수 있도록 조금 더 신경써 줄 것을 요청했다.한편 보건소 청사 외장재 교체와 대해서는 현관 옥상 부분도 함께 개선하여 방문하는 주민들에게 산뜻한 이미지를 줄 수 있도록 해달라고 하였다.

방정기위원은 기업투자유치 역량강화를 위한 세부 사업내역과 관련하여 그간의 유치된 기업이 없음을 지적하고 예산을 늘려서라도 적극적인 기업 유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하였다.

나기호 위원은“코로나19 관련 생활지원비 지원사업의 지원대상과 사업수량을 묻고 어렵고 힘든 상황에 처한 주민들에게 신속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하였으며,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비교 분석을 통해 차별없는 지원에 힘쓰고, 관광마케팅협의회 공동사업은 홍보계획을 잘 수립하여 기대한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하였다.

박영록 위원은“야영장 안전위생시설 개보수 지원사업의 세부내용과 사업대상지 선정방법을 묻고 캠핑장 등의 여가시설이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큰 만큼 사업확대 방안을 요청했다.

최이경 위원은 “유명 방송프로그램 제작 지원과 관련하여 TV프로그램을 통한 지역 홍보의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타 부서와의 협업과 지역 자랑거리 발굴에 힘써줄 것을 요청했다.

12일 오전 10시에는 제3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고 문화체육과, 축산과, 산림과, 환경과, 도시교통과, 건설방재과, 농업기술센터 소관 2021년도 추가경정 일반 및 특별회계 세출 예산안을 심사할 예정이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