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김두관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개최
고성군, 김두관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개최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1.05.10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동지구 다목적농촌용수개발사업 현장방문, 예산확보 요청
정책간담회 개최사진/ 고성군
정책간담회 개최사진/ 고성군

경남 고성군은 기획재정위원회 소관 현안사업 추진 협조 및 국도비 확보 정보 공유를 위해 지난 7일 김두관 국회의원(기획재정위원회, 경남 양산 을)을 초청하여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간담회는 올해 4월부터 상임위별 국회의원을 초청하여 개최한 4번째 간담회로 기획재정위 소관 주요사업인 △2022년 어촌뉴딜 300사업 △고성하이화력 발전소주변지역 특별지원사업 △무인기 종합타운 조성사업 △도시재생 뉴딜사업 △농촌협약 등에 대해 국비확보를 위한 지원을 요청했다.

특히, 상습한해 피해를 방지하고 농촌환경개선을 위한 사업인 마동지구 다목적농촌용수개발사업의 예산확보를 위해 현장을 방문하여 사업진행 상황을 청취하고 지원방향을 협의했다.

이 사업은 20년간 계속 추진되어온 1399억 규모의 국가시행사업으로 고성군은 사업이 조속히 마무리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고 있다.

특히 미확보된 수질보전대책 사업비 478억원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김두관 국회의원은 “초청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항상 경남 소식에 귀 기울이고 지원해 왔듯이 여러 채널을 통해 고성군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코로나19로 위축된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고성군민에게 희망을 안겨 드릴 수 있도록 함께 힘써줄 것을 믿는다”며 발전적인 협력관계를 이어 나가자고 말했다.

고성군은 지역현안 해결과 국비확보를 위해 발빠른 행보를 계속 이어 나가기 위해 5월 14일에는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박영순 국회의원(대전 대덕구)을 초청하여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문정복 국회의원(국토교통위원회, 경기 시흥 갑), 조정식 국회의원(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경기 시흥 을)도 향후 방문 예정이다.

[신아일보]고성/ 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