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우주산업, 학교체육 장학금 2500만원 전달
한국항공우주산업, 학교체육 장학금 2500만원 전달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1.05.10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소망"
사천시 농구 명승 이어 나갈 수 있는 토대 마련
여자농구 발전위해 장학금 기탁사진/ 사천시
여자농구 발전위해 장학금 기탁사진/ 사천시

한국항공우주산업(주)이 10일 사천시청에서 학교체육과 사천시 여자농구 발전을 위해 써 달라며 25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한국항공우주산업(주) 김한일 상무는 10일 송도근 사천시장, 경남사회공동복지모금회 유병설 사무처장, 삼천포여자 중·고등학교 교감 및 감독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열린민원실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지난해 10월 사천시 농구발전과 저소득층 학생지원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3년간 지원을 약속한 한국항공우주산업(주)은 올해 삼천포여고에 1500만원, 삼천포여중에 1000만원을 각각 지원했다.

한국항공우주산업(주)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삼천포여자 중·고등학교 농구부 선수 중에서 가정형편이 어렵고 우수한 선수 중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삼천포여고 3명 각 500만원, 삼천포여중 5명 각 2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한국항공우주산업(주) 김한일 상무는 “초․중․고 농구영재가 많이 배출돼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 며 "학생들이 농구도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사천시는 “한국항공우주산업(주)이 사천시민들을 위한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깊은 감사와 치하의 말씀을 전하고, 특히나 이번 학교체육(농구) 장학금은 우수선수 양성을 통한 사천시의 농구 명승을 이어 나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게 되어다. 며 지속적인 후원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사천/ 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