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학교시설공사 프로세스 직무아카데미' 2회차 실시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학교시설공사 프로세스 직무아카데미' 2회차 실시
  • 송한빈 기자
  • 승인 2021.05.10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시흥교육지원청
사진/시흥교육지원청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10일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행정실장과 시설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학교시설공사 프로세스 직무 아카데미 연수’ 2회차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 공사를 교육지원청에서 대신 집행해주었던 방식이 폐지되면서 시설공사를 직접 집행해야 하는 일선학교의 업무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직무아카데미 과정 중 첫 회(2021. 4. 9일 실시)로 진행한 계약업무 연수를 순조롭게 마치고, 오늘은 그 두 번째 여정으로 학교시설사업의 5개 분야(계약, 건축, 토목, 기계, 전기) 가운데 건축분야의 주제로서 설계, 시공, 준공까지 직접적인 시설업무와 묻고 답하기를 통해 과정별 이해도를 높이는 연수를 실시하였다.

금년 10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하는 본 연수는 특히, 소규모 교육환경 개선사업이나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 등 일선 학교에 교부되는 예산에 있어 학교에서 시설공사를 직접 집행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실무위주의 내용으로 구성하여 실제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연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조동주 교육장은 “첫 회 직무아카데미 계약연수가 호응이 좋았고 이번 연수는 기술분야로서 학교시설의 이해도를 높여 바람직한 교육환경 개선과 행정업무 역량강화에 큰 기여가 될 것”이라며, “학교와 교육지원청의 유기적인 협조체계 가운데 시설공사 부담해소와 학교현장 지원강화에 지속적으로 앞장서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시흥/송한빈 기자

hbso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