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먹거리 복합문화공간 부지 문화재 조사 완료
춘천시, 먹거리 복합문화공간 부지 문화재 조사 완료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1.05.10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억원 규모의 춘천먹거리 복합문화공간 조성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강원 춘천시는 최근 춘천먹거리 복합문화공간 조성부지 문화재 정밀발굴 조사 결과가 나왔다고 10일 밝혔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춘천먹거리 복합문화공간이 들어서 근화동 154-7번지 일대 9815㎡에 유구 및 유물 일부가 출토됐다.

청동기시대 주거지 등 유구 55기는 기록 보존, 철기시대 토도류 등 177점의 유물은 국가로 귀속하는 것으로 결정됐다.

이처럼 문화재 정밀발굴 조사 결과 나오면서 사업도 정상적으로 추진된다.

춘천먹거리 복합문화공간은 국비 40억 등 총 100억원이 투입되는 사업이다.

먹거리 관련 사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지역 농산물을 지역 내에서 소비할 수 있는 체계를 확립하기 위한 핵심 시설이다.

복합문화공간에는 먹거리 연구지원센터는 물론 로컬푸드마켓, 문화공간, 우리술 연구원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먹거리 연구지원센터는 외식업 청년창업매장과 로컬푸드마켓, 공유주방 등으로 구성된다.

또 로컬푸드마켓에서는 청년창업자들이 지역 농가와 연계해 시민과 관광객에게 지역농산물을 판매한다.

문화공간에는 소규모 상설 공연을 할 수 있고 시민들이 편하게 쉴 수 있는 야외문화공간과 야외카페 등으로 구성하며, 우리술 연구원에는 전통주 전시장과 체험관을 비롯해, 판매장과 갤러리, 연회장이 만들어진다.

시 관계자는 “춘천먹거리 복합문화공간 조성 부지에 대한 문화재 정밀 조사 결과가 나오면서 사업이 정상적으로 추진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춘천/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