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옥션, 역대급 '빅스마일데이'…사흘마다 '20% 할인쿠폰'
G마켓·옥션, 역대급 '빅스마일데이'…사흘마다 '20% 할인쿠폰'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1.05.10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이코리아 10~18일 전개…대상 제품만 3000만여개
MZ세대 겨냥 라이브커머스·래플딜 새로운 서비스 운영
모델들이 5월10일부터 9일간 열리는 빅스마일데이를 홍보하는 모습. [사진=이베이코리아]
모델들이 5월10일부터 9일간 열리는 빅스마일데이를 홍보하는 모습. [사진=이베이코리아]

이(e)커머스 ‘옥션’과 ‘G마켓’,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10일부터 18일까지 9일간 연중 최대 할인행사인 ‘빅스마일데이’를 전개한다. 

이베이코리아의 올해 빅스마일데이는 역대 최다 규모인 3만여 판매자가 참여하고, 국내외 인기 브랜드사 200여곳과 연계돼 진행된다. 빅스마일데이 혜택이 적용되는 제품 수만 3000만여개에 달하며 할인율은 최대 78%다.

올 상반기 빅스마일데이의 경우 일반회원에게 제공하는 쿠폰 혜택이 대폭 늘어난 점이 눈에 띈다. 기존에는 프리미엄 멤버십 ‘스마일클럽’에 집중했던 빅스마일데이 ‘20% 할인쿠폰’을 일반회원에게도 동일하게 제공한다. 20% 할인쿠폰은 총 3종으로, 최대 30만원 할인, 최대 3만원 할인, 최대 1만원 할인쿠폰이다. 

해당 쿠폰은 행사 기간 동안 G마켓과 옥션, G9에서 각각 3일에 한 번씩, 총 3번씩 제공된다. 스마일클럽 회원은 해당 쿠폰을 한 장씩 더 제공받아 총 18장의 쿠폰을 제공받고, 쿠폰 혜택만 모두 모아도 총 612만원을 할인 받는 셈이다.

또, 브랜드별로 제공되는 중복할인쿠폰과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되는 ‘스마일카드 5% 할인쿠폰’ 등 다양한 추가 할인쿠폰을 선보인다. 특히 5월17일은 ‘M포인트데이’로 지정해 현대카드 M포인트를 최대 50% 사용할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는 MZ세대를 겨냥한 이색 이벤트도 한다. 먼저 최대 92% 할인가에 선보이는 ‘래플딜’은 10일부터 매일 인기제품 1종씩을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다만, 응모 후 당첨된 소비자에 한해 상품 구입이 가능하다. 래플딜 대표 상품으론 백지항공권과 루이비통 호라이즌 이어폰, 닌텐도 스위치 등이 있다. 

여기에 배스킨라빈스와 파리바게뜨, 이삭토스트 등 인기 e쿠폰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슈퍼주니어 신동이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 ‘장사의 신동’에선 LG 오브제 컬렉션과 LF패션 헤지스,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등을 파격적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래플딜과 e쿠폰, 라이브커머스는 G마켓과 옥션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일 자정마다 업데이트되는 ‘특가 상품’은 최대 78% 할인혜택을 적용한다. 특히 매일 4종의 디지털 가전은 페이지가 업데이트되는 자정(24시)을 기준으로 업계 최저가를 보장한다.

김태수 이베이코리아 영업본부장은 “언택트(Untact, 비대면) 시대를 맞아 누구나 파격적인 쇼핑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빅스마일데이 규모와 혜택을 역대급으로 마련했다” 며 “라이브커머스, 래플딜 등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로 쇼핑의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