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청소방과후아카데미, '무궁이탐사단 “찾았다, 홍천의 보물”' 첫 활동
홍천군 청소방과후아카데미, '무궁이탐사단 “찾았다, 홍천의 보물”' 첫 활동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1.05.09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홍천군청소년수련관)
(사진제공=홍천군청소년수련관)

강원 홍천군청소년수련관 꿈나래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8일 문화관광해설사 “무궁이탐사단 찾았다, 홍천의 보물!” 첫 번째 활동으로 홍천군 동면에 위치한 수타사 보물을 찾아보고 스토리텔링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탐사활동 전 청소년들이 프로젝트 수업에서 기획한 무궁이탐사단 ppt를 발표하며, 수타사 보물에 대한 설명과 개념에 대해 역사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수타사에서 진행하는 숲해설을 들으며 청소년들이 수타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홍천 지역의 수타사에 대한 보물에 대해 이해하고, 탐사활동을 진행했다.

수타사에서 청소년들이 미션활동지를 들고 다니며, 인증사진을 촬영하여 보물을 찾았고 수타사 옆에 위치한 농촌테마공원에서 진행하는 솟대 만들기와 청소년들이 기획한 수타사 골든벨을 진행하여 청소년들이 수타사에 대한 유래와 역사에 이해를 알아가는 등 즐거운 탐사활동을 진행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나래 허태이 청소년은 “우리가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홍천 지역의 보물을 찾으니 더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다.”며 “다음 무궁이탐사단 기획에는 부족했던 점을 보완하여 친구들과 프로젝트 수업시간에 기획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