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대사관, 온라인 유학박람회 22일 열린다
호주대사관, 온라인 유학박람회 22일 열린다
  • 이종범 기자
  • 승인 2021.05.07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호주대사관)
(사진=호주대사관)

호주대사관은 온라인 유학박람회가 오는 22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온라인을 통해 개최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호주대사관 호주 유학 온라인 박람회는 한국과 일본, 몽골, 홍콩에서 동시 개최되며, 호주의 82개의 우수 교육기관이 참가해 역대 가장 교육기관이 참가하는 박람회가 될 전망이다.

특히 세계 100 대 대학 순위에 있는 호주의 7개 대학 및 세계 취업률순위에서 높이 선정되어있는 호주의 우수 교육기관들이 대거 참가한다. 대학교 뿐만 아니라, 기술전문대학, 초중고등학교, 어학연수기관의 담당자들과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다.

온라인 유학박람회는 일반적인 유학박람회와 같지만, 참가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장소에 구애없이 참가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

온라인 상에서 각 학교 및 호주 대사관 비자과 등 연방정부 및 주정부기관의 부스를 방문해 정보를 얻고, 담당자와 라이브 채팅 기능을 통해 상담할 수 있다. 채팅에는 자동 통역기능이 있어 한국어로도 직접 상담이 가능하며, 또한 통화나 영상통화도 가능하다.

특히 호주대사관 온라인 유학박람회는 무료로 진행되지만 , 사전 참가 신청은 필수이다. 사전등록후에는 박람회가 진행되는 22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가장 편리한 시간을 선택해 참가할 수 있고, 원하는 학교의 부스를 방문해 상담하면 된다.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유학박람회는 호주대사관에서 개최하는 만큼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라면서 “호주 워킹 홀리데이 및 호주 유학을 준비 중이라면 호주대학교 입학, 장학금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람회에 관한 안내및 참가학교 목록, 사전등록은 모바일 또는 PC 상에서는 크롬브라우저로 접속하여 볼 수 있다. 호주대사관 온라인 유학 박람회 참가신청 페이지는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aramss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