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ENG, 이달 중순 고양 향동서 오피스텔·지식산업센터 분양
현대ENG, 이달 중순 고양 향동서 오피스텔·지식산업센터 분양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1.05.07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지 내 상가 포함 총 956실 규모…각종 특화설계 적용
'현대 테라타워 향동'과 '힐스테이트 향동' 투시도. (자료=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향동(왼쪽)'과 '현대 테라타워 향동' 투시도. (자료=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향동지구에 공급하는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향동'과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향동', 근린생활시설 '힐스 에비뉴 향동'을 이달 중순 동시분양한다고 7일 밝혔다. 

단지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향동동에 지하 3층~지상 최고 19층 2개동, 총 956실 규모로 조성된다. 오피스텔 340실과 지식산업센터 547실, 근린생활시설 69실 등으로 구성된다. 

단지 교통여건은 강변북로와 자유로, 서울~문산 고속도로, 제2자유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는 GTX-A 창릉역이 2023년 개통될 예정이며, 고양선 향동지구역과 경의중앙선 향동역 등도 들어설 계획이다.

인근 은평구와 마포구 생활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으며, 도보권에 향동초와 향동중, 향동고가 있다. 주변 자연환경 및 녹지시설은 봉산과 망월산, 봉산공원 등이 있다.

오피스텔인 힐스테이트 향동은 전용 29㎡ 단일면적으로, 2베이 평면설계와 가로형 설계가 적용된다. 우물천장 기준 3.72m 천장고와 다락계단 노출 최소화 설계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침실 벽체는 폴딩도어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꾸밀 수 있다. 침실 및 주방에는 여러 수납공간도 마련된다.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되는 현대 테라타워 향동은 업무형과 제조형, 창고형 공간으로 나뉜다. 업무형 공간에는 다락형 구조를 적용해 업무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또, 가로형 구조 특화설계를 도입해 더 넓은 발코니 서비스 면적이 제공될 예정이다. 계단 밑 하부 수납장과 빌트인 콤비냉장고 등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제조형 공간은 여러 형태의 제조업 기업을 위한 다양한 평형대가 제공되며, 공간 확장도 가능하다. 지하 3층부터 지상 8층까지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이 도입된다. 법정주차대수에 비해 311%가량 더 많은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단지 내 상가인 힐스 에비뉴 향동은 수요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설계가 적용된다. 쇼핑 동선을 고려한 내부 에스컬레이터와 외부 디자인 계단이 설치될 예정이며, 일부 점포에는 발코니가 제공된다. 인근 주거 배후수요와 단지 내 지식산업센터와 오피스텔 입주민 고정수요가 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에 마련됐다.

sout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