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 '참여·공유·협력' 교육정보화수업 모델 연구 지원
대전교육정보원, '참여·공유·협력' 교육정보화수업 모델 연구 지원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1.05.0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5회 대전광역시 교육정보화연구대회 출품작 35팀 지원
대전교육정보원 전경
대전교육정보원 전경. (사진=정태경 기자)

대전교육정보원은 제15회 대전시 교육정보화연구대회에 참가하는 35팀(54명)를 대상으로 1:1 컨설팅과 연구지원금 지급을 통한 출품작 지원에 나선다.

교육정보화연구대회는 학습자의 능동적인 참여와 공유·협력의 ICT 활용 수업 모델을 발굴해 SW 교육을 활성화하고 교실 수업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연구대회로, 3개의 분과로 운영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디지털학습 분과는 ICT를 활용한 교수·학습 방안을 △교육용 SW·AI 분과는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SW, AI 및 빅데이터 프로그램의 개발과 수업 적용을 연구하며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주관의 전국대회에서만 운영되는 △학교경영 분과는 ICT를 기반으로 한 학교 경영전략이나 독창적인 교육 모델 등을 연구한다.

오는 6월11일까지 진행되는 1:1 온·오프라인 컨설팅은 제14회 전국 교육정보화연구대회에서 1등급을 입상한 교사를 컨설팅위원으로 위촉해 화상회의, 전화, 이메일, 대면 등의 방법으로 실시한다.

또한 연구지원금을 팀별로 40~50만원씩 지급해 연구 활동에 필요한 자료나 장비 구입 등을 지원한다.

대전교육정보원 이송옥 원장은 “ICT를 활용한 교실 수업 혁신과 미래지향적 수업 적용 확산으로 창의·융합형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데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