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알뜰폰 '안심모바일', 보이스피싱 예방 요금제 '장착'
에스원 알뜰폰 '안심모바일', 보이스피싱 예방 요금제 '장착'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5.06 1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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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후앤컴퍼니'와 업무협약, 중·장년층 피해예방 솔루션 출시
에스원 보안직원이 고객들에게 보이스피싱 예방 전용앱을 설명해주고 있는 모습.[사진=에스원]
에스원 보안직원이 고객들에게 보이스피싱 예방 전용앱을 설명해주고 있는 모습.[사진=에스원]

에스원은 IT전문기업 후후앤컴퍼니와의 업무협약을 맺고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에스원은 자사의 알뜰폰 브랜드 '안심모바일'의 주 사용층이 보이스피싱에 취약한 중·장년층이라는 점에 주목, 고객들의 피해 예방을 위해 IT 전문기업 '후후앤컴퍼니'와 손을 잡았다.

에스원은 자사의 알뜰폰 브랜드인 ‘안심모바일’에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전용 요금제를 만들고 이 요금제를 선택한 고객에게 후후앤컴퍼니가 개발한 보이스피싱 방지 솔루션 '에스원 안심모바일-후후 전용앱'을 제공한다.

'에스원 안심모바일-후후 전용앱'은 실시간으로 발신번호를 분석해 보이스피싱 여부를 확인해주는 서비스다. 보이스피싱이 확인되면 즉시 사용자에게 통보해준다. 또한 택배, 청첩장 등을 사칭한 문자메시지를 보내 악성 앱 설치를 유도하는 스미싱도 실시간으로 탐지할 수 있다.

에스원 관계자는 "보이스피싱 예방 솔루션 출시는 고객들의 범죄 피해 예방은 물론 보이스피싱에 대한 경각심을 사회 전반에 일깨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른 기업들과의 합종연횡을 통해 고객들에게 안심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찰청에 따르면 보이스피싱 피해액은 2017년 2470억원에서 지난해 7000억원으로 3배 가까이 급증했다. 보이스피싱 범죄 피해액도 2016년 건당 861만원에서 지난해 2209만원으로 급격히 증가했다.

kja33@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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