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교문1동, ‘꿈나무와 함께하는 와우 펀(fun) 데이’ 사업 추진
구리시 교문1동, ‘꿈나무와 함께하는 와우 펀(fun) 데이’ 사업 추진
  • 정원영 기자
  • 승인 2021.05.0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 어린이날을 맞아 아동이 원하는 선물 전달  
        
 

경기도 구리시는 지난 4일 어린이날을 맞아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취약계층 아동 20명에게 원하는 선물을 직접 선택하여 지원하는 ‘꿈나무와 함께하는 와우 펀(fun)데이’사업을 추진했다.

이 사업은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CMS 후원금으로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2017년부터 영화 관람과 쇼핑, 외식을 함께하는 1일 나들이 행사이나 코로나19로 인해 올해에는 원하는 선물만 지원하는 행사로 축소해 진행했다.

이 행사에 참여한 아동들은 관내 5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20명으로 코로나19 방역 수칙 등을 준수하며 백화점에 방문해 아동이 원하는 것으로 선물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코로나19로 더욱 힘들어하는 아동을 위해 어린이날 선물을 준비해 주신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민관이 힘을 합해 소외되기 쉬운 이웃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모두가 행복한 구리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역주민 CMS 모금으로 저소득 독거노인 안부확인을 위한‘따르릉~똑똑똑’,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인 ‘행복기동대’, ‘사랑나눔 김장사업’, 생필품지원사업인 ‘행복나눔데이’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이끌어 가고 있다.

[신아일보] 정원영 기자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