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 공모 3곳 1차 심사 통과
포천시,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 공모 3곳 1차 심사 통과
  • 이상남 기자
  • 승인 2021.05.05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과학진흥원·주택도시공사·농수산진흥원

경기도 포천시가 경기도 공공기관 3차 이전 공모 1차 심사를 모두 통과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일 경기도가 발표한 1차 심사 결과에 따르면, 포천시가 신청한 도 경제과학진흥원, 주택도시공사, 도 농수산진흥원 3곳 모두 1차 심사를 통과했다.

앞서 도가 밝힌 3차 공공기관 이전 공모에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경기주택도시공사는 각각 11개 지자체,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6개 지자체가 지원하며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시는 그간 3개 공공기관 유치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공공기관 포천 유치를 위한 호소문을 발표하고, 범시민 서명운동을 전개해 22만3653명이 동참했다.

박윤국 시장 “15만 포천시민 모두가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를 간절하게 바라고 2차 심사를 내실 있게 준비해 도 경제과학진흥원, 주택도시공사, 도 농수산진흥원이 포천시에 최종 유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시는 그동안 각종 규제로 인해 특별한 희생을 감내해온 포천에 공공기관을 유치해 균형발전을 실현하고, 경기북부 미래성장의 거점도시로 성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경기도는 1차 심사를 통과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전화 자동응답시스템(ARS) 형식의 여론조사를 시행한 뒤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이달 말 최종 이전 지역을 확정할 계획이다.

[신아일보] 포천/이상남 기자

lsn754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