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농산물 가공창업 교육생 30명 모집
함양군, 농산물 가공창업 교육생 30명 모집
  • 박우진 기자
  • 승인 2021.05.05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론·창업 노하우 등 교육… 14일까지 신청 접수

경남 함양군농업기술센터는 성공적인 지역 농식품 산업 육성을 위해 오는 14일까지 ‘농산물 가공창업 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문 강사의 컨설팅을 통해 농산물 가공에 대한 기초 이론부터 창업의 기초·노하우, 시장전망, 경영 노하우 등 전반적인 가공창업에 대해 폭넓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은 24일부터 6월14일까지 주 2회 실시된다.

농식품 생산·가공 창업 기술 교육 7회, 가공식품의 안전관리 기술 교육(HACCP 팀장교육) 3회로 진행된다.

총 30명을 모집하며 관내 거주자 중 가공업 및 창업 예정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전문교육 위탁기관을 통해 이뤄지는 교육으로 △농식품 생산·가공 창업 기술 교육은 식품·가공산업 시장 전망, 가공창업 인허가 절차, 품목제조보고서 작성, 안전관리 농장 현장 방문이 △가공식품의 안전관리 기술 교육은 HACCP 제도의 이해, 관련 법령, 12절차 7원칙 등과 같은 내용으로 팀장교육이 진행된다.

교육 신청서 및 신청계획서를 작성해 내달 14일까지 함양군농업기술센터 농산물유통과 자원식품담당을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과 교육 신청서 등은 군 홈페이지 ‘군정 소식’에 게시된 ‘농산물 가공창업 교육생 모집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은 이번 교육 수료자에 대해 농산물 가공사업 신청 시 가점을 부여하고 관내 우수업체와 후속교육(실습)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진행했던 가공창업교육의 수요에 따른 실습교육 및 HACCP 팀장교육 등 적극적인 수업참여와 추후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추가해 체계적인 창업·기술·경영교육을 통해 가공사업에 대한 전문인력 양성과 지역농산물 가공 활용으로 농산물 부가가치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농식품 관련 창업을 희망하시는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함양/박우진 기자

wj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