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경기도 공공기관 3차 이전 공모 ‘1차 심사 통과’
파주시, 경기도 공공기관 3차 이전 공모 ‘1차 심사 통과’
  • 김순기 기자
  • 승인 2021.05.05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주택도시공사·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2개 기관 모두 통과

경기 파주시가 경기도 공공기관 3차 이전 공모에서 1차 심사에 통과했다. 

5일 시에 따르면, 1차 심사는 서류심사로 균형발전, 업무연관성, 환경여건, 도정협력도 등에 대한 평가가 진행됐다. 시는 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2개 기관을 신청했고, 두 기관의 이전 타당성과 당위성을 모두 인정받아 1차 심사를 통과했다.

시는 지난 2월 발표된 공공기관 3차 이전 공모에 발 빠르게 대응, 국회의원-도의원-파주시의회와 ‘파주시 유치 추진단’을 구성했다. 세 차례에 걸쳐 유치추진단 전략회의, 공공기관 지원 조례 제정, 관내 대학-연구기관-기업 업무협약 등을 진행했고, 공공기관 파주시 유치를 위해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특히 시민들도 유관기관·사회단체를 중심으로 두 달간 현장 서명운동 캠페인을 벌였다. 지역 커뮤니티를 통해 온라인 서명운동이 확산돼 총 7만2546명이 서명에 참여하는 등 공공기관 유치전에 힘을 보탰다.

최종환 시장은 “48만 파주시민들의 간절한 염원이 경기도에 전달돼 1차 심사를 통과할 수 있었다”며 “2차 심사에서 시가 최종적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1차 심사를 통과한 지역을 대상으로 한 지역 주민 여론조사(5월 초)와 프레젠테이션(5월 말) 심사 후 최종적으로 이전지역이 선정된다.

koko587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