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지역혁신협의회 우수과제 사업 선정
대전 서구, 지역혁신협의회 우수과제 사업 선정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1.05.05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 사람과 공간을 잇다’ 사업 선정, 문화ㆍ복지 공동체 공간 조성
국비 3천 4백만 원을 확보, 사무국 서구 마을넷과 공동체 역량강화 추진
대전 서구청사 전경 (사진=정태경 기자)
대전 서구청사 전경 (사진=정태경 기자)

대전 서구는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최한 ‘2021년 시·군·구 지역혁신협의회 우수과제’ 지원 대상에 선정되어 국비 3400만 원을 확보했다고 5일 밝혔다.

시·군·구 지역혁신협의회 우수과제 사업은 지역혁신협의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의 지역혁신과제 발굴과 과제 수행을 위해 국비(정부출연금) 3억 4000만 원을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지원하는 사업이다.

우수과제로 선정된 '마을.. 사람과 공간을 잇다' 사업은 마을내 사용가능한 공유공간, 유휴공간에 대한 자원조사 및 지역주민 수요조사를 통해 공동체 공간의 방향성을 마련하고 문화·복지 수요를 충족하는 공동체 공간 조성을 목적으로 한다.

구는 이번 선정으로 지역혁신협의회를 구성하고 사무국인 마을넷과 함께 △ ’함께 잇수다‘ 모임 △ 공유공간 아카이빙 △ 공동체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 공유공간 포럼 및 성과공유회 등 공동체 공간조성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장종태 청장은 “이번 지역혁신협의회 공모사업을 통해 사람과 사람, 사람과 마을을 잇는 공동체 공간의 방향성을 마련하고 장기적으로 문화·복지 수요를 충족하는 서구만의 공동체 공간이 조성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신아일보] 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