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코로나19 극복 방역마스크 지원
우리금융, 코로나19 극복 방역마스크 지원
  • 강은영 기자
  • 승인 2021.05.0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관련 시설 종사자 위해 18만장 제작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오른쪽)과 최공열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상임대표가 지난 4일 서울시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마스크 제작 지원을 위한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우리금융)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오른쪽)과 최공열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상임대표가 지난 4일 서울시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마스크 제작 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우리금융)

우리금융지주가 지난 4일 방역마스크 제작 지원을 위해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에게 총 1억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우리금융은 지역사회의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고, 코로나19에 노출된 취약계층의 안전을 우선 확보하기 위해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방역 취약계층을 위한 마스크 18만장을 제작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코로나19 지원이 시급한 장애인과 장애인 복지시설 종사자이며, 방역마스크에는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해 나가자는 메시지가 표기될 예정이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이번 마스크 지원사업을 통해 코로나19에 취약한 장애인과 관련 시설 종사자들의 감염병을 예방하고, 코로나19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취약계층 지원사업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ey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