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찾아가는 소규모 학부모 간담회
함양군, 찾아가는 소규모 학부모 간담회
  • 박우진 기자
  • 승인 2021.05.03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초·중·고 학부모 참여… 소통활성화 기대
경남 함양거점학부모지원센터는 찾아가는 학부모 간담회를 진행했다.(사진=함양거점학부모지원센터)
경남 함양거점학부모지원센터는 찾아가는 학부모 간담회를 진행했다.(사진=함양거점학부모지원센터)

경남 함양거점학부모지원센터는 지난달 15일과 20일, 22일 함양학부모네트워크 회원 및 함양지역 유·초·중·고 학부모들이 참여하는 소규모 학부모 간담회를 총 4차례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찾아가는 학부모 간담회’라는 이름으로 함양교육지원청, 서하초등학교, 유림면사무소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학부모들이 ‘지역 학부모네트워크’에 대해서 이해하고 함께 소통하는 ‘맛’을 느낌으로써 건강한 학부모 참여를 경험하게 하는 데 그 의의가 있다.

센터는 작년부터 다수 학부모가 교육지원청에 한날한시에 모여 진행하던 행사 방식을 벗어나 다양한 거점 장소(교육지원청, 학교, 면사무소 등)로 찾아가 소규모로 학부모와 소통하는 방식으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는 읍 중심의 사업 형태에서 벗어나 더 다양한 학부모들을 만나고, 아울러 코로나19 감염병 상황에서 더 안전한 방식을 찾아간다는 데 의의가 있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네트워크 소개와 사업 안내’, ‘6×6 질문 주사위 게임으로 소통하기’ ‘질문·소식·의견을 나누는 학부모 소통 시간’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함양교육지원청 청렴 캠페인 안내와 간단한 질의응답 시간도 가져 담당자와 소통하며 청렴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도 가질 수 있었다. 무엇보다 함양거점학부모지원센터에서 자체제작한 ‘6×6 주사위 게임’에 대한 반응이 뜨거웠다.

간담회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수다를 떨다 보니 여러 가지 정보도 알게 되고 스트레스 해소도 돼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오늘 집에 가서 아이들과 주사위 게임을 꼭 해봐야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함양/박우진 기자

wj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