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2021년 인구정책 아이디어 제안 공모
횡성군, 2021년 인구정책 아이디어 제안 공모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1.05.03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횡성군은 저출산과 고령사회에 대응하고 군민이 공감하는 인구정책 발굴을 위해 ‘2021년 횡성군 인구정책 아이디어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2019년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 이후 두 번째 열리는 것이다.

군은 기존과 차별화 된 기획을 통해 다양하고 발전적인 인구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공모기간은 기존 20일에서 40일로 2배 연장하고, 공모대상은 기존 횡성군민 및 횡성군 공무원에서 횡성군 인구정책에 관심 있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확대했다.

아울러 공모 상금도 대폭 인상하는 등 기존과 차별화했다.

공모 과제는 △인구유입 확대방안(기업유치, 일자리 창출, 문화·복지 확충, 정주여건 개선, 귀농귀촌 활성화 등) △저출생·고령화 극복 방안(결혼·출생 장려, 육아·노인 지원 등) △인구문제 개선 방안(성평등, 일·가정 양립, 삶의 질 향상 방안 등) △기타 인구정책과 관련된 방안 등이다.
 
제안 신청서는 군 홈페이지(군정소식-고시공고)에서 다운받아 방문 접수나 이메일, 우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접수하며 공모 기간은 5월3일부터 6월11일까지다.

접수된 제안은 심사를 거쳐 총 14건의 우수작을 7월 중 선정해서 시상할 계획이다.

장신상 군수는 “이번 공모를 통해 군민들에게 인구의 중요성을 알리는 한편 군민이 공감하고 참여하는 인구정책을 수립해나갈 계획"이라며 "횡성군민은 물론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아일보] 횡성/김정호 기자

j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