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서비스원, ‘노인학대예방의 날 기념 어린이 그림 공모전’ 개최
경기도사회서비스원, ‘노인학대예방의 날 기념 어린이 그림 공모전’ 개최
  • 정원영 기자
  • 승인 2021.05.03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할머니, 할아버지의 모습을 그려주세요”
 

기도사회서비스원 소속시설인 경기도내 노인보호전문기관(경기도, 경기동부, 경기서부, 경기북부)4곳이 도내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한 ‘노인학대 예방의 날 어린이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

경기도내 노인보호전문기관은 노인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도내 노인학대 예방과 사회적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이번 연합행사를 준비했다. 우리나라는 2017년부터 노인복지법 개정을 통해 6월 15일을 노인학대 예방의 날로 지정했다.

이번 어린이 그림 공모전은 ‘가장 기억에 남는 우리 할아버지, 할머니의 모습’이라는 주제로 작품을 접수 받을 예정이다.

접수방법은 오는 5월 18일까지 신청서와 함께 그림을 경기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경기도 부천시 부일로 501, 양촌빌딩 4층)으로 우편접수 하면 된다. 신청서는 경기도사회서비스원과 경기도내 노인보호전문기관 4곳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공모전은 총 20명에게 시상할 계획이며, 대상(1명), 최우수상(1명), 우수상(4명), 장려상(4명), 입선(10명)으로 상장과 부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화순 경기도사회서비스원장은 “다가오는 어린이의 날을 맞아 아이들과 좋은 시간을 계획하고 있는 부모님들이 직접 아이들과 함께 할아버지, 할머니와의 추억을 되새기며 공모전에 도전해보는 것도 소중한 추억이 될 것”이라며 “아이들이 어렸을 때부터 자연스럽게 사회적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와 적극 참여를 지원해 달라”고 밝혔다.

경기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 공모전 담당자는 “아이들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솔직하고 개성있는 작품을 기대하고 있다”며 “접수된 작품의 일부는 경기도내 노인보호전문기관의 홍보 콘텐츠로 의미있게 사용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노인학대 예방의 날인 6월 15일 2시부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기념 행사를 실시간으로 방송 송출할 예정이다.

1부는 ‘노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 어린이 그림 공모전’ 시상식으로 꾸며질 예정이며, 2부 ‘노인학대 예방 교육 실태분석 및 개선방안 연구발표’가 진행된다.

관련 문의는 경기도내 노인보호전문기관 대표번호로 하면 된다.

[신아일보] 정원영 기자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