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지회, '강원도 육아기본수당 퀴즈 맞히기' 온라인 이벤트 진행
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지회, '강원도 육아기본수당 퀴즈 맞히기' 온라인 이벤트 진행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1.04.30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인구보건복지 강원지회)
(사진=인구보건복지 강원지회)

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지회는 “강원도와 함께 강원도 육아기본수당 홍보 및 강원도 육아기본수당 인상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강원도 육아기본수당 퀴즈 맞히기’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전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5월9일까지 인구보건복지협회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강원도 육아기본수당 관련 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긴 후 네이버 폼을 제출하면 된다.

당첨자는 5월14일 인구보건복지협회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40명에게 해피머니 온라인 상품권(1만원권)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인구보건복지협회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원도 육아기본수당은 아이를 양육하는 가정에 육아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9년부터 전국 최초로 강원도에서 실시하고 있다. 2019년 1월1일 이후 출생아로 보호자가 강원도에 1년 이상 거주한 경우 신청할 수 있다. 출생 월부터 48개월간 지급되며 기존 월 30만원에서 올해 3월부터 40만원으로 인상됐다. 신청은 거주지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