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 국민센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개소
옹진, 국민센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개소
  • 유용준 기자
  • 승인 2021.04.29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75세 이상 어르신. 노인시설 입소자 등 접종 시작
인천시 옹진군은 29일 영흥면 옹진국민센터에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개소하고 백신 접종을 시작했다. (사진=옹진군)
인천시 옹진군은 29일 영흥면 옹진국민센터에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개소하고 백신 접종을 시작했다. (사진=옹진군)

인천시 옹진군은 29일 영흥면 옹진국민센터에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개소하고 백신 접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군은 29일 접종센터 개소와 함께 만75세 이상 어르신, 노인시설 입소자 ? 종사자 22명 중 접종 동의자 1,178명 대상 화이자 백신 1차 접종을 시작했으며, 총 2회 걸쳐 접종한다.

접종일자는 접종 전 문자를 통해 안내하며, 접종 당일 신분증과 예진표를 지참해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예방접종 과정은 접수.대기, 예진, 접종, 전산등록, 접종 후 관찰, 귀가 등의 순서로 이뤄지며, 접종 후 관찰은 백신 이상반응 관찰을 위해 15분 간 관찰 하고, 예진 시 고위험 대상자는 별도 표시를 해 30분간 이상반응 관찰하고 귀가하도록 안내한다.

또한 군은 신속하고 안전한 예방접종 시행과 섬 주민 어르신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각 면에서 접종센터로 왕복할 수 있도록 관공선, 버스 등을 운영한다.

장정민 군수는 "군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동원 가능한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코로나19 예방접종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안전한 접종을 위해 지난 19일 인천시 및 공공기관과의 합동점검, 20일 인천시와 유관기관의 관계자, 가상접종 인력 30명이 참석한 모의훈련을 시행했으며, 27일 화이자 백신 입고와 함께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yjyou@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