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2020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우수'
심평원, 2020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우수'
  • 강은영 기자
  • 승인 2021.04.29 1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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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혁신도시 기관 중 유일…'상담지식 DB화' 모범 사례로 뽑혀
강원도 원주시 심평원 사옥. (사진=심평원)
강원도 원주시 심평원 사옥. (사진=심평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지난 28일 기획재정부 주관 '2020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라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서비스를 받은 국민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조사다.

2020년도 조사는 24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작년 11월30일부터 올해 2월2일까지 전화로 진행됐다. 평가 결과는 공공기관 경영평가에 반영된다.

조사 결과, 우수기관은 39개, 보통 기관은 82개, 미흡 기관은 75개, 평가 제외 기관은 47개로 나타났다.

심평원은 강원혁신도시 공공기관 중 유일하게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심평원의 '상담지식 DB화'를 통한 서비스 질 향상 사례는 고객 만족 우수 경영 사례로 뽑혔다.

김선민 심평원장은 "앞으로도 국민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장기화된 코로나19에 대응하면서도 고객 만족에 힘써준 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ey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