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활성화 '제2기 시민참여단' 모집
춘천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활성화 '제2기 시민참여단' 모집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1.04.28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춘천시는 여성친화도시 조성 활성화를 위해 제2기 시민참여단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5월3일부터 10일까지이며, 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20세 이상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시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신청서, 개인정보 제공동의서를 작성해 시 여성가족과에 방문 신청하거나 전자메일로 보내면 된다.

선정결과는 서면심사를 거쳐 선정자에 한해 5월14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여성친화도시란 지역정책에 남녀가 동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강화, 돌봄 및 안전이 구현되도록 정책을 운영하는 도시를 말한다.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홍보와 사업추진에 참여하게 되고, 분야별 불편사항을 모니터링한 후 개선의견을 제안하는 역할을 한다.

제안 정책 관련 부서는 시책 반영 여부를 검토 후 추진하여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시민의 의견이 시책으로 이어질 수 있다.

활동기간은 5월 말부터 2023년 5월까지로,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

시는 5월 말 시민참여단 위촉장을 수여하고 상반기 워크숍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후 우수기관 벤치마킹, 분기별 간담회, 하반기 워크숍을 추진하며 우수활동가에게는 연말 포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성숙 여성가족과장은 “시민참여단을 통해 시민주도 여성친화도시로의 전환이 가능하다”며 “여성친화 정책 등 시책에 관심있는 시민들의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춘천/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