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영등포 맘(心)·펀(fun) 데이’축제 개최
5월 ‘영등포 맘(心)·펀(fun) 데이’축제 개최
  • 허인 기자
  • 승인 2021.04.27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 어린이날 및 가정의 달 온가족 즐길 수 있는 행사 준비

서울 영등포구가 5월 어린이날 및 가정의 달을 맞아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영유아 가족 축제인 ‘영등포 맘(心)․펀(fun) 데이’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영등포 맘(心)․펀(fun) 데이’는 영등포 영유아 가족의 마음이 5월 한달 특히 더 즐거운 날이라는 의미로 구가 야심차게 준비한 프로젝트다.

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활동의 제약이 많은 영유아 가정에 가족과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육아종합지원센터 및 어린이집 연합회와 함께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영등포 맘(心)․펀(fun) 데이’는 5월 1일 감성쑥쑥, ♬작은음악회♪를 시작으로 ‘영셰프, 건강한 음식을 부탁해!’, ‘우리가족, 마음대로 음악회 콘테스트’ 등으로 구성돼 일정에 따라 5월 23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감성쑥쑥, ♬작은음악회♪’는 온라인(5월1일)과 소규모 오프라인(5월5일) 투트랙으로 개최한다. 관내 어린이집 재원 220가족을 선정해 악기키트를 제공하여 악기를 만들고 가족과 연주해보는 악기체험 프로그램이다. 200가족은 온라인으로, 20가족은 오프라인으로 참여한다.

'영셰프, 건강한 음식을 부탁해!’는 5월 5일, 사전 참여를 신청한 100가족과 전문 셰프가 함께 실시간 영상을 통해 소통하며 봄 제철음식인 봄나물 두부면파스타와 오이연근피클을 만드는 온라인 요리체험 행사이다.

특히 이 행사에는 영등포 구청장이 ‘일일 셰프’로 변신하여 깜짝 출연해 구민들에게 건강하고 입맛 돋우는 제철요리를 선사해 눈길을 끈다.

관내 영유아 가족이면 영등포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참여신청을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우리가족, 마음대로 음악회 콘테스트’는 5월 10일부터 5월 23일까지 진행되며 영유아와 함께 다양한 악기나 기구를 이용하여 연주하거나 동요를 부르고 그 영상을 네이버 카페 우리가족 마음대로 음악회에 응모하면 된다.
꿀팁으로 기간 내 참여자 선착순 300명에게는 커피음료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는 행사 기간 코로나 예방수칙 준수와 상시 방역으로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 진행에 철저를 기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지난 2월 개장한 여의도 ‘더현대 서울’측이 기업의 사회공헌 차원에서 본 행사를 지원하고 있어 그 의미가 더 특별하다고 하겠다.

채현일 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 보내야 하는 아이들과 가족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어린이날의 주인공인 우리 아이들이 신나고 즐거운 5월을 보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i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