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하반기 '해피포인트 PLCC' 출시
국민카드, 하반기 '해피포인트 PLCC' 출시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1.04.27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멤버십·SPC 주요 브랜드 특화 혜택 담을 예정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오른쪽)과 이경배 섹타나인 대표가 지난 26일 서울 종로 국민카드 사옥에서 '해피포인트 PLCC'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국민카드)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오른쪽)과 이경배 섹타나인 대표가 지난 26일 서울시 종로구 국민카드 사옥에서 '해피포인트 PLCC'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올해 하반기 SPC그룹과 손 잡고 외식·식음료 관련 특화 혜택에 '해피포인트' 멤버십 서비스를 더한 상업자표시 신용카드(PLCC) '해피포인트 PLCC'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국민카드는 지난 26일 서울시 종로구 국민카드 본사에서 SPC그룹의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과 PLCC 출시를 비롯, 제휴·마케팅·빅데이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한 업무 제휴를 맺었다.

이번 제휴에 따라 양 사는 SPC그룹의 다양한 외식·식음료 브랜드 이용 시 해피포인트 멤버십 서비스는 물론, 고객 체감도가 높은 혜택을 제공하는 PLCC를 올해 하반기 출시한다. 이어 PLCC 소지 고객을 대상으로 초개인화 마케팅 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양 사가 보유한 카드 결제 데이터 등 금융 데이터와 식음료 매출 데이터, 멤버십 고객 현황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비식별화 조치 후 상호 결합해, 기존 사업 효율성을 높이고 신사업을 공동으로 발굴하는 데 협력할 예정이다.

양사가 선보일 PLCC는 SPC그룹의 멤버십 서비스인 해피포인트 관련 혜택을 바탕으로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반영해, 최근 이용이 늘고 있는 온라인·모바일 채널과 SPC그룹의 자체 모바일 결제 앱인 '해피오더'를 이용할 경우 강화된 고객 혜택이 제공되는 점이 특징이다.

또 성별·연령별·지역별·시간대별 이용 특성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최적의 혜택과 맞춤형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알려주고, 그에 따른 부가적인 혜택도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하반기에 출시할 해피포인트 PLCC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적극 활용할 계획인 만큼, 고객들의 결제 트렌드와 특성에 최적화된 혜택을 최적의 시기에, 최적의 채널로 제공하는 혁신적인 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hong9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