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교일상회복지원단’ 운영...코로나19 대응·지원
충남교육청, ‘학교일상회복지원단’ 운영...코로나19 대응·지원
  • 김기룡 기자
  • 승인 2021.04.27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충남교육청)
(사진=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이 확산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 기민하고 일관성 있게 대응하기 위해 ‘학교일상회복지원단’을 운영,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7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학교일상회복지원단은 기존의 학교지원단에 돌봄, 물적 인프라. 생활안전 등의 점검 조직을 추가해 종합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조속한 일상 회복을 위해 교육청 모든 역량을 동원하는 방식이다.

‘지원단’은 코로나19 상황에서 학생들이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안전한 환경조성 및 내실 있는 학사 운영을 위한 점검체계를 마련하고, 교육청 각 부서가 참여하는 회의를 정례화하여 현안의 일관성 있는 논의와 지원방안을 모색한다.

학교일상회복을 위한 중점 점검은 방역·백신, 학사·수업, 돌봄, 물적 인프라, 관계회복과 심리방역, 생활안전 등 6개 분야로 운영하며 점검 분야와 관련된 교육청 7개 부서가 참여해 지원단을 구성했다. 

앞서 도교육청은 지난해 9월부터 코로나19 대응 전담팀으로 ‘학교지원단’을 구축하고 심리방역, 원격수업, 감염병 지원, 상황대응 등 4개 팀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확진자 발생 시 학교 현장을 직접적으로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부교육감을 중심으로 교육청 각 부서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내실 있는 운영을 해 달라”고 당부하며, “지원단을 통해 미시적이고 계획적인 학사운영과 강화된 방역을 지원하여, 학생들의 온전한 배움과 성장을 위한 정상적인 교육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