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인천항 재난·안전 아이디어 공모전
IPA, 인천항 재난·안전 아이디어 공모전
  • 유용준 기자
  • 승인 2021.04.27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1일까지… 상시 제안 온라인 창구도 운영

인천항만공사(IPA)는 이용자가 느끼는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신규 안전 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2021 인천항 재난·안전 아이디어 공모전’을 다음달 21일까지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공모분야는 산업재해 감축을 위한 시설물·서비스 개선, 재난 상황 발생 시 대국민 안전관리체계 구축, 안전문화 확산, 시설 및 건설 분야 안전도 향상, 기타 재난·안전 분야 개선 등과 관련된 아이디어로, 분야별 선택 참여도 가능하다.

인천항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IPA 대표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전자우편이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안된 아이디어는 위험도·기대효과·실현가능성·노력도를 기준으로 평가하며, 내·외부 우수아이디어 각 5개를 선정해 소정의 상금을 수여한다. 우수제안으로 선정된 아이디어는 세부 검토 후 하반기 내 즉시 현장 적용할 계획이다.

강영환 재난안전실장은 “공모전을 통해 고객 관점에서 안전 위해요소를 파악하고 안전한 인천항을 조성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현장 중심 안전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IPA는 이번 공모전과는 별도로 재난·안전 아이디어를 상시 제안할 수 있는 온라인 창구를 지난 26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카카오톡 채널 ‘인천항 안전해’와 이메일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제안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제안이 채택돼 정책으로 반영될 경우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신아일보] 인천/유용준 기자

yjyou@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