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군인 우대 할인업소 확대 시행…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동해시, 군인 우대 할인업소 확대 시행…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 이중성 기자
  • 승인 2021.04.27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 110개소(음식점 37, 숙박업소 54) 재정비 및 연말까지 수시 추가 접수
(사진=동해시)
(사진=동해시)

강원도 동해시가 군인 우대 할인업소를 모집한다.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민·관 상생협력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27일 시에 따르면 음식점 37개소, 숙박업소 54개소 등 총 110개의 기존 할인업소를 재정비한다.  또 지역 내 업소참여를 더욱 확대해 이용 군인들에게 보다 폭넓은 편의를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모집대상은 음식업, 숙박업 등 관내 모든 업종이 대상이며 군인 우대 할인업소로 가입을 원하는 업체는 올 연말까지 동해시청 행정과 자치행정팀으로 수시 전화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시는 참여 업소에 군인이 쉽게 볼 수 있도록 ‘군인 우대 할인업소’ 안내판을 제작해 배부하고 우대 할인업소를 시 홈페이지, SNS, 소식지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고석민 행정과장은 “이번 군인 우대 할인업소 확대 시행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많은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며 “지역 내 업소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할인 혜택 적용 업소가 확대되면 육군 57연대·해군1함대 6000여명 장병들의 경제적 부담은 줄어들고 지역 경기에는 활력소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lee119c@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