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박준영 변호사 초청 홍천아카데미 운영
홍천군, 박준영 변호사 초청 홍천아카데미 운영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1.04.27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호사가 진솔하게 풀어내는 사람 냄새나는 이야기
(사진제공=홍천군)
(사진제공=홍천군)

강원 홍천군은 4월29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제69회 홍천아카데미 ‘비극 속 아름다움, 재심사건 속 사람들 이야기’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홍천아카데미는 재심전문 변호사로 유명한 박준영 변호사가 강사로 나서 억울한 사람과 사회적 약자들을 위해 발 벗고 뛰어다니던 생생한 경험을 공유한다.

특히 강의를 통해 사회의 어둠 속에서도 ‘정의’라는 한줄기 아름다운 빛이 분명히 존재한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박준영 변호사는 나라슈퍼 강도치사 사건, 엄궁동 2인조 살인사건, 화성 8차 연쇄살인 사건 등 세간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굵직한 사건들의 재심을 맡아 억울한 누명을 쓴 사람들을 변호해 결국 무죄 선고를 이끌어낸 것으로 큰 화제가 됐다.

이에 따라 박준영 변호사를 실제 모델로 삼아 제작된 영화 ‘재심’과 드라마 ‘날아라 개천용’은 큰 인기를 끌었으며, 박 변호사는 tvN ‘유 키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해 재치 있는 입담으로 예능감을 뽐내며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주기도 했다.

주요 저서로는 ‘지연된 정의’, ‘우리들의 변호사’가 있다.

강의는 유튜브에 접속해 ‘홍천군 평생학습TV’를 검색하고 채널에 입장하면 홍천군민 누구나 온라인 실시간 강연에 참여할 수 있다.

실시간 강연에 참여하지 못한 군민들은 유튜브 채널에서 녹화된 강연 영상을 볼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김설휘 교육과장은 “전회 아카데미를 듣고 ‘강연자의 열정 넘치는 삶에 감명 받아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가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는 의견이 많았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연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