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 '비바샘', 학생 꿈 응원 명함 1만개 선물
비상교육 '비바샘', 학생 꿈 응원 명함 1만개 선물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4.27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년간 '꿈지기 캠페인' 지속…매월 20개 학교씩 선정 제작
비바샘 꿈 명함.[사진=비상교육]
비바샘 꿈 명함.[사진=비상교육]

비상교육은 5년째 이어오고 있는 재능 나눔 활동을 통해 초·중·고 학생들의 꿈을 응원한다.

비상교육은 초·중·고 교수 지원 사이트 ‘비바샘’이 교사들의 신청을 받아 학생들에게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꿈 명함을 만들어 주는 ‘2021 비바샘 꿈지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비바샘의 대표적인 사회 공헌 캠페인으로 2017년부터 지금까지 전국 1만여명의 학생들에게 생애 첫 명함을 전달했다.

올해 캠페인은 학기별로 나눠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초·중·고 교사는 비바샘 사이트에 사연을 응모하면 된다. 1학기 캠페인은 6월11일까지, 2학기 캠페인은 8월16일부터 11월5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꿈지기 캠페인에 한번 사연을 등록하면 캠페인 종료 시까지 참여 내역이 유지돼 신청한 달이 아니더라도 캠페인 기간 내 당첨될 수 있다.

비바샘은 올해에도 매월 20개 학교를 선정해 총 120개 학급 및 동아리 학생 전원에게 각자의 꿈이 적힌 명함을 제작해 전달할 계획이다.

꿈 명함은 비상교육의 디자이너가 학생이 희망하는 직업에 맞게 ‘세상에 단 하나뿐인 명함’으로 제작한다. 학생이 직접 그린 그림이나 사진을 활용한 명함 제작도 가능하다.

꿈지기 캠페인은 코로나19로 변화한 수업 환경에서 유용한 교육 자료가 되고 있다는 게 비바샘의 설명이다. 실제 온라인 원격 수업에서 학생들이 장래희망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마련, 교류하고 소통하는 활동으로 활용되고 있다.

지나윤 비상교육 사업전략그룹 교과서 마케팅 본부장은 “꿈지기 캠페인이 5년째 지속할 수 있었던 이유는 학생들이 막연하게 그려왔던 자신의 꿈을 향해 당당하게 나아가고 미래를 설계하는 데 동기 부여가 됐기 때문”이라며 “비바샘은 앞으로 나눔 캠페인과 더불어 배움이 즐거운 학교를 만들기 위해 희망을 전하는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