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4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 운영
익산시, 4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 운영
  • 문석주 기자
  • 승인 2021.04.26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부터 5월2일까지 문화행사 진행 
(사진=익산시)
(사진=익산시)

모현‧마동‧부송‧금마‧황등 시립도서관에서는 오는 28일‘공공도서관 두 배로 day’를 진행해 당일 1인당 도서를 2배로 대출받을 수 있다. 단 영등시립도서관은 리모델링 공사로 인해 임시휴관 중이다.
 
익산 CGV와 롯데시네마에서는 오는 28일 오후 5시부터 9시 사이에 상영되는 영화를 5천원으로 할인해 관람할 수 있다.
 
홈플러스 익산점 문화센터에서는 오는 28일 유아를 대상으로 ‘악기놀이와 오감퍼포먼스 뮤직아르떼’ 음악수업을, 성인 대상으로 ‘몸의 균형, 전신 리프팅 요가’를 진행한다. 마이홈플러스 휴대폰 어플을 통해 사전 수강 신청을 해야 하며 수강료는 1500원이다.
 
‘문화가 있는 날’ 관련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매월 문화가 있는 날에 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시민 누구나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힐링할 수 있는 문화 체험들을 더욱 쉽게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문화가 있는 날’은 시민들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월 마지막 수요일(해당 주간 포함)에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하는 날이다.


sj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