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주택도시공사, SH어반스쿨 참가 대학생 모집
서울주택도시공사, SH어반스쿨 참가 대학생 모집
  • 배태호 기자
  • 승인 2021.04.23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 문제 등 주거권 교육 프로그램 3개월간 진행
SH어반스쿨 포스터 (사진=서울주택도시공사)
SH어반스쿨 포스터 (사진=서울주택도시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와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가 'SH어반스쿨' 참가자를 모집한다.

'SH어반스쿨(Sustainable Habitat-Urban School)'은 지속가능한 주거와 모두를 위한 도시를 만들어갈 미래 리더를 위한 주거권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론교육(8회)-현장답사(2회)-포럼(3회)으로 구성되며 오는 5월 26일부터 3개월간 진행된다. 

이론교육은 우리 사회의 주거문제 해결에 대한 다양한 접근법을 갖춘 주거 관련 전문 강사진을 꾸려 참여자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 사회주택을 비롯해 주거권 이슈가 발생하는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체험하고, 포럼에서는 팀 프로젝트를 통해 참여자가 직접 주거권 솔루션을 찾아내는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이번 'SH어반스쿨'2기는 총 24명을 선발하며, 서울에 살거나 서울에 있는 대학교 재학생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23일부터 SH공사 홈페이지 또는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황상하 SH공사 사장직무대행은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SH어반스쿨을 통해 청소년·청년들의 주거권 인식을 높이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활동 모델을 확립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우리은행도 함께 한다. 참가자들에게 '웰컴키트'를 제공하는 한편, 각종 프로그램 및 국내 답사에 필요한 여행 경비를 지원한다.

또 SH공사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외에도 추가로 고등학생 대상 SH어반스쿨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bth77@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