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시스템즈, 생분해 파우치 '에코소브레' 수출용 마스크팩 적용
동원시스템즈, 생분해 파우치 '에코소브레' 수출용 마스크팩 적용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1.04.2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코스 해외 판매 제품에 활용
2년 이내 약 90% 생분해 효과
동원시스템즈 CI. [출처=동원시스템즈]
동원시스템즈 CI. [출처=동원시스템즈]

동원시스템즈(대표 조점근)는 화장품 제조기업 엔코스에서 생산하는 수출용 마스크팩 파우치에 친환경 생분해 파우치 ‘에코소브레’를 적용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코소브레(Eco-Sobre)는 ‘친환경’을 뜻하는 영단어 ‘Eco’와 ‘봉투’를 뜻하는 스페인 단어 ‘Sobre’의 합성어로서 ‘친환경 봉투’라는 의미를 담았다. 에코소브레는 외부 차단성이 높은 특수종이 소재와 생분해 소재, 친환경 접착기술을 도입해 2019년 탄생한 국내 최초 바이오 기반 생분해 파우치다.

엔코스의 수출용 마스크팩에 적용된 에코소브레는 필름구조 설계를 개선해 차단성을 더욱 높인 새로운 제품이다. 인쇄 전문업체 와이낫의 생분해 디지털 인쇄 방식을 적용해 필름과 종이를 비롯해 인쇄잉크까지 모두 2년 이내 약 90% 생분해 가능한 파우치라는 게 동원시스템즈의 설명이다. 

동원시스템즈는 에코소브레에 대해 미국 농무부(USDA)의 친환경 바이오 기반 소재(Bio-based) 인증을 받았고, 관련 기술의 국내외 특허를 출원 중이다.

동원시스템즈는 엔코스의 마스크팩 파우치에 ‘에코소브레HT’를 적용하고 친환경 ESG(친환경·사회적 책임·투명한 지배구조) 경영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실제 해당 마스크팩 파우치는 에코소브레 생분해 기능을 인정받아, 영국 화장품 브랜드 제품 패키지로 채택되면서 해외 판매에 본격 나설 예정이다. 

동원시스템즈 관계자는 “앞으로도 친환경 기술을 적용한 신제품을 지속 개발해 국내 1위 종합 패키징기업으로서 친환경 ESG 경영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