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지구의 날' 임직원 걷기 캠페인 전개
매일유업 '지구의 날' 임직원 걷기 캠페인 전개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1.04.22 1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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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22일 자체 '운동화의 날' 지정
건강 챙기고 환경보호 '일석이조'
매일유업 직원들이 4월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자체 '운동화의 날'을 통해 걷기 캠페인을 실천하며 환경보호의 의미를 되새겼다.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 직원들이 4월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자체 '운동화의 날'을 통해 걷기 캠페인을 실천하며 환경보호의 의미를 되새겼다.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4월22일 '지구의 날(Earth Day)'을 맞아 임직원과 함께 걷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올해로 51번째를 맞은 지구의 날은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서 발생한 원유 유출 사고를 계기로, 환경을 보호하자는 의미에서 만들어진 기념일이다. 1970년 4월22일 첫 기념행사를 통해 알려졌고, 우리나라도 1955년부터 매년 지구의 날을 기념해 기후위기·탄소중립 실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매일유업은 올해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을 지키기 위한 작은 실천의 의미로, 이날을 ‘운동화의 날’로 지정했다. 

임직원 모두가 운동화를 신고 출퇴근 시 대중교통 이용,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 가까운 거리는 걸어서 이동 등 걷기를 실천하며 건강도 챙기고 환경도 보호하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본사 모든 직원에게 ‘지구사랑 건강실천은 걷기부터’라는 슬로건이 적힌 마스크와 가벼운 운동 후 마시기 편한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드링크’ 제품을 전달하며 참여를 독려했다. 

매일유업은 종로구에서 진행하는 ‘걸어서 지구 한 바퀴’ 캠페인도 참여하고 있다. 걸어서 지구 한 바퀴는 챌린지 참여자들의 합산 걸음 수가 6000만보(지구 한 바퀴를 걷는 데 필요한 걸음 수)를 달성하면, 종로구 내 취약계층을 후원하는 캠페인이다. 

매일유업은 5월 말까지 ‘걸어서 지구 한 바퀴’ 캠페인에서 종로구 참여자 합산 걸음 수가 6000만보를 달성하면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 100상자 등 2000만원 상당의 제품을 관할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