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 정책축제’ 토론의제 사전 접수
‘경기도민 정책축제’ 토론의제 사전 접수
  • 임순만 기자
  • 승인 2021.04.22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31일까지 온라인으로…선물 증정 행사도 마련

경기도가 오는 10월 ‘2021 제3회 경기도민 정책축제’를 개최할 예정인 가운데 축제에서 논의할 토론 의제를 오는 7월 31일까지 사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경기도민, 시민단체 등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직접 의제를 올리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으며, 제안 의제는 내부 심의를 거쳐 8월 중 ‘제3회 경기도민 정책축제’ 토론의제로 최종 선정된다.

도는 접수된 토론의제에 대해 월별 부서검토 후 그 의견을 도 누리집에 게시·공유하고 일정 기간 도민 의견을 수렴해 사안별 단계적으로 정책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토론의제는 경기도민 정책축제 누리집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선물 증정 행사도 마련한다. 5월까지 접수에 참여한 도민·단체 중 토론의제 우수제안자 16명, 온라인 포스팅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공유 우수자 50명에게 커피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도는 이후에도 정책 제안을 원하는 도민은 누구나 365일 연중 수시·상설제안이 가능하도록 정책축제 누리집 접속, 제안 창을 유지할 계획이다.

하승진 도 민관협치과장은 “제3회 경기도민 정책축제는 경기도의 주인인 경기도민이 도정 계획·수립에 참여할 수 있는 권한과 역할을 찾아주는 과정”이라며 “민·관이 함께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경기도/임순만 기자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