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어디까지 가봤니” 시티투어 운영
“포항 어디까지 가봤니” 시티투어 운영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1.04.22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일코스, 반일코스, 야간코스, 테마코스 등 총 4개 코스 운영
전화 예약, 성인(6000원), 기타 우대(4000원) 이용 가능
(사진=포항시)
(사진=포항시)

경북 포항시는 오는 24일부터 포항을 찾는 관광객 및 시민을 대상으로 포항의 주요 대표 관광지를 한번에 돌아볼 수 있는 ‘2021 포항 시티투어’를 운영한다고 22일 전했다.

시티투어는 종일코스, 반일코스, 야간코스, 테마코스 등 총 4개의 코스로 운영된다. 특히, 포항 대표코스만 쏙 뽑아 매주 토, 일요일에 운영되는 종일코스는 포항을 처음 방문하는 외지 관광객들에게 단기간에 포항의 매력을 느끼게 하는 안성맞춤 시티투어 관광상품이다.

종일코스는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 호미곶 관광지 등 주요 해양관광지를 중심으로 한 ‘종일코스 A’와, 보경사, 경상북도수목원, 신규 관광지인 청하 이가리 닻 전망대 등 청정과 힐링관광을 타깃으로 한 ‘종일코스 B’가 운행된다.

시티투어는 현대고속관광 홈페이지나에서 예약·문의 할 수 있으며 요금은 성인 6000원, 청소년·수급자·장애인·유공자 및 경로우대 4000원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알차고 의미 있는 여행이 가능하도록 운영된다.

한편 포항시는 시티투어 운영 시,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탑승객 발열체크 및 명부 작성 △손소독제 비치 △간격 두고 앉기 △발열, 호흡기 유증상자 및 2주 사이 해외 여행력 있는 사람 탑승 제한 △마스크 착용 △운행 전ㆍ후 차량소독 등의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조현율 시 관광산업과장은 “생활 속 거리두기 세부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시티투어를 통한 안전한 포항여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포항의 숨겨진 명소를 발굴하는 등 즐거운 관광 환경 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