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저소득 어르신에 가정용 안전용품 지원
광진구, 저소득 어르신에 가정용 안전용품 지원
  • 김두평 기자
  • 승인 2021.04.22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끄럼 방지매트·화장실용 안전손잡이 등…30일까지 신청접수
(사진=광진구)
(사진=광진구)

서울 광진구가 저소득 어르신을 대상으로 가정용 안전용품을 지원한다.

22일 구에 따르면, 지난 2019년부터 시작된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르신들이 가정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실내·외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어르신으로, 오는 30일까지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문의 후 신청할 수 있다.

지원물품은 기존 미끄럼 방지매트와 실내·외 안전손잡이에 이어 올해부터 화장실용 안전손잡이를 새롭게 추가해 지원한다.

실내·외 안전손잡이는 미끄러운 화장실, 건물 계단 등에 설치돼 어르신들이 손잡이를 잡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 화장실용 안전손잡이는 변기 양 옆에 설치되어 어르신들이 쉽게 일어나고 앉을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구는 노령으로 인한 시력 저하와 손·발톱이 두꺼워지는 현상으로 손·발톱 관리가 어려운 어르신을 위해 ‘돋보기 손톱깎이’ 1700개를 지원한다.

구는 이달까지 수요 조사를 완료한 후 어르신의 가정 환경에 맞추어 순차적으로 안전용품을 설치할 예정이다.

김선갑 구청장은 “코로나19 등으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이 가정에서 더 편하게 지내실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복지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dpkim@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