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에듀힐링센터, ‘제1회 에듀코칭 공감 아카데미’ 운영
대전시교육청 에듀힐링센터, ‘제1회 에듀코칭 공감 아카데미’ 운영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1.04.22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온라인으로 소통하는 상담·코칭
대전시교육청사 전경 (사진=정태경 기자)
대전시교육청사 전경 (사진=정태경 기자)

대전시교육청 에듀힐링센터는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관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상담과 코칭 문화 확산을 위한 ‘제1회 에듀코칭 공감 아카데미’를 실시했다.

에듀코칭 공감 아카데미는 관내 교직원을 위한 상담과 코칭 관련 검사도구 활용 이론 및 실습을 체험할 수 있는 강좌로 그림심리분석, DiSC코칭기법, MBTI성격유형, 부모양육태도, 교류분석의 5개 과정으로 구성되었다. 매월 1회, 10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는 2020년 만족도 조사와 학교 현장 요구를 반영하여 연수 시간을 2시간에서 3시간으로 늘렸으며, 실시간 쌍방향 원격 연수로 진행하여 연수의 효율성과 편리성을 높였다.

제1회 에듀코칭 공감 아카데미는 81명이 참여하여 93.6%의 만족도를 보였으며,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자녀의 발달단계를 이해하고 그에맞게 양육방식을 수정해야 한다는 점이 기억에 남는다.”, “강의를 통해 나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뉴노멀(New Normal)에 대응해 연수 운영의 유연화, 연수 과정의 다양화를 통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상담·코칭 프로그램이 활성화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소통하고 공감하는 에듀코칭 문화가 학교와 가정에 확산되어 학생·교직원·학부모가 건강하고 행복한 공동체 문화 형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