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 실시
인천 중구,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 실시
  • 유용준 기자
  • 승인 2021.04.21 1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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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실 이용자 대상… 민원처리 신속성 등 10개 항목

인천시 중구는 민원실 이용자를 대상으로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민원실 이용시 담당직원의 친절성, 민원처리의 신속성을 포함한 민원인의 요구를 파악해 이용만족도를 측정하고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 방향을 모색, 고객만족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고자 마련했다.

조사 기간은 23일부터 5월11일까지이며, 민원실 방문객과 구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

설문조사 분야는 △민원처리의 신속성 △민원처리 공정성 △담당 공무원 전문성 △친절도 평가 △업무처리 절차 간편성 △민원실 환경 △민원서비스의 만족도 등 총 10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이번 설문은 결과보고를 통해 구정에 반영하며 민원을 상시대면하는 민원지적과 전 직원을 대상으로 피드백연찬회를 실시해 고객응대 마인드 함양에 반영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설문을 통해 제시된 의견은 구민의 욕구수요 파악에 소중한 자료로 활용할 것”이라며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구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구민친화적 민원서비스 실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중구/유용준 기자 

yjyou@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