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장애인복지관,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 행사 개최
홍천군 장애인복지관,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 행사 개최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1.04.21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홍천군)
(사진제공=홍천군)

강원도 홍천군 장애인복지관은 ‘제41회 장애인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전에 홍천군장애인복지관 이용자 150명을 대상으로 캐리커처 접수를 받아 작품활동을 전문가에게 의뢰해 진행하였다.

지난 20일 장애인의 날 기념 식전행사는 홍천군관계자 및 장애인복지관 관장의 인사말, 직원인사 등을 포함 영상으로 대체하였다.

사전 제작한 150여명의 이용자 캐리커처를 복지관 내부에 전시하고, 외부에 1인 노래방, 프리드로잉, 가족사진 촬영 및 셀프 포토존, 소원 바람개비 행사를 준비하였다.

코로나19바이러스 전파 예방을 위해 입구 열체크 및 손 소독을 실시하였으며, 4인씩 시간대별로 프로그램 참여를 하도록 진행하였다. 위생장갑, 마이크 커버 비치, 시간대별 방역을 하여 코로나19예방을 위해 세심하게 신경을 썼다.

간식 및 점심식사를 함께 하지 못해, 직원들이 제작한 유부초밥도시락, 떡, 음료수, 바나나를 답례품으로 전해드렸으며, 본인의 캐리커처 작품은 전시회 종료 후 개별전달하기로 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거리두기로 한 번에 많은 이용자들이 참여하지는 못했지만, 각 참여 시간대별로 홍천군장애인 및 보호자, 관계자들이 200여명 이상 참여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내 얼굴이 너무 젊게 나와서 좋았다.”, “캐리커처가 참 신기하다. 나랑 똑같다”, “오래간만에 노래해서 좋았다”며 장애인의 날 행사에 매우만족 하였다.

홍천군장애인복지관 허종국 관장은 “코로나19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이용자들의 욕구를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하였다. 제41회 장애인의 날 행사를 계기로 홍천군 장애인분들이 삶의 활력을 찾을 수 있었으면 한다”고 하였다.

이어 “‘나를 나답게’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본인들의 캐리커처 작품을 보며 이용자들이 자신감을 키우고 소원바람개비의 바람대로 모두 소원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다는 취지로 진행하였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