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롯데카드, 업무위수탁 협약
우리은행-롯데카드, 업무위수탁 협약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1.04.21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쟁력 있는 제휴상품 출시 및 공동 마케팅 전개
우리은행은 21일 서울시 중구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롯데카드와 업무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권광석(오른쪽) 우리은행장과 조좌진(왼쪽) 롯데카드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권광석 우리은행장(오른쪽)과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가 21일 서울시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업무위수탁 협약을 맺었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이 롯데카드와 '공동 금융상품 개발 및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위수탁 협약'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광석 우리은행장과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 등 양사의 주요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제휴상품을 선보이고,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을 펼치는 등 폭넓은 협력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이달 중 양사는 우리은행 입출금 기능이 탑재된 롯데카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카드 가입은 우리은행 영업점과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앱 'WON뱅킹'에서 할 수 있다. 또 특별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고금리 적금 등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경쟁력 있는 금융상품을 선보이는 등 업무영역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우리은행은 2019년 10월 롯데카드의 지분 20%를 인수하면서 주요 주주로 참여하고 있으며, 양사간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우리은행 고객에게는 롯데카드의 다양한 금융상품 제공을, 롯데카드는 우리은행 판매채널을 공유하는 등 양사간 협약을 통해 융합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양사간 폭넓은 협업을 통해 동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ong9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