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캠퍼스 박정필 계장,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
동국대 경주캠퍼스 박정필 계장,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
  • 최상대 기자
  • 승인 2021.04.20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이영경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 박정필 계장(사진=동국대 경주캠퍼스)
왼쪽부터 이영경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 박정필 계장(사진=동국대 경주캠퍼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교무팀에 근무하고 있는 박정필 계장이 학사관리 업무에 관한 공로를 인정받아 부총리 겸교육부장관 표창장을 받았다.

박정필 계장은 실시간 온라인 강의 시스템 구축 및 수강 신청 시스템 개선, 강의평가와 학사제도 개선을 통해 엄정한 학사관리, 온라인 강의 활성화와 강의모델 다양화 등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정필 계장은 “교육부장관상이라는 큰 상을 받게 되어서 영광스럽고 부끄럽다.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사태에 대응하느라 바쁘고 힘들기도 하였지만, 주위의 많은 도움으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동안 학사관리를 위해 노력해주신 학사운영실을 비롯한 교무팀 전체 구성원에게 감사드린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전국대학 최초 학사정보와 연동한 Webex 실시간 온라인 강의 시스템 구축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비대면 수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여 지난해 교육부 원격수업 우수사례 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다.

2020학년도 2학기부터 학생들이 전공 이론 과목 수강 신청 시 수업방식을 대면과 비대면 중 자율적으로 선택하는 수업 운영으로 학생들의 안전과 지역 안전을 도모하고, 더 나아가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적극적인 대응을 하고 있다.

[신아일보] 최상대 기자

choisang8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