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무신사와 만났다…미래 소비자 MZ세대 확보
GS25, 무신사와 만났다…미래 소비자 MZ세대 확보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04.19 1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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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 시스템 연동, 자체 브랜드 상품 판매, 마케팅 협업 MOU
모델들이 GS25에서 무신사 박스를 전달하는 장면을 연출하고 있다.[사진=GS리테일]
모델들이 GS25에서 무신사 박스를 전달하는 장면을 연출하고 있다.[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은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와 19일 △결제 시스템의 독점 연동 △무신사 자체 브랜드 패션 상품의 판매 △상호 간의 보유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 협업 등을 주요 골자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소비자가 편의점 GS25에서 독점적으로 현금 결제를 통해 무신사 스토어의 패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결제 시스템의 구축을 올 상반기 중에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이를 통해 외국인, 미성년자 등 신용카드가 없거나 온라인 결제가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도 무신사 스토어의 이용 편의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25는 2018년부터 온라인 쇼핑몰 100여곳과 현금 결제 대행 서비스(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 구매 후 결제 방식을 GS25 편의점 결제로 해 휴대전화로 바코드를 전송 받고 이를 이용해 현금 결제하는 방식) 제휴를 맺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서비스 이용자의 결제액은 총 320억원을 넘겼다.

하반기부터는 GS리테일의 주요 소매 플랫폼에서 무신사의 자체 브랜드인 ‘무신사 스탠다드’ 상품도 판매된다.

GS리테일은 적합한 상권 내 GS25와 랄라블라 매장을 선정해 무신사 전용 매대를 구성하고 티셔츠, 드로즈, 마스크, 립밤 등 기본 패션 아이템을 하반기에 우선 선보인다.

양사는 GS리테일의 1만5000여 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운영되는 반값택배, 박스25(택배 보관서비스), 우리동네딜리버리 등 소비자 접점의 물류 서비스와 무신사의 840만 온라인 회원 간의 시너지 확대를 위한 신사업 협력과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앞으로 펼치기로 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제휴로 무신사 스토어를 이용하는 고객이 조금 더 편리하게 상품을 구매하고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결제 시스템을 비롯해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진석 GS리테일 전략부문장(부사장) “이번 제휴는 양사가 서로 가장 필요했던 부분을 보완하고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한 사례”라며 “국내 최대의 오프라인 망을 보유한 GS리테일이 MZ세대의 대표적인 온라인 쇼핑 플랫폼 무신사와 전략적 제휴를 추진함으로 미래 고객 확보와 쇼핑 경험을 크게 확대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