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문화도시 부평 딱 한 줄 슬로건’ 공모
부평구, ‘문화도시 부평 딱 한 줄 슬로건’ 공모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1.04.19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일까지...1인 1건 온라인 접수

인천시 부평구는 5월2일까지 부평의 문화도시 비전과 문화 정체성을 압축한 ‘문화도시 부평 딱 한 줄 슬로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시민 주도로 발현되는 ‘문화도시 부평’ 추진을 위한 첫 걸음으로, 시민이 직접 제안하고 선정하는 과정에서 도시를 이해하고 경험하며 변화를 일으키는 시민 주도 활동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했다.

선정된 슬로건은 시민 주도의 문화두레 실현을 위한 ‘문화도시 부평’의 모든 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며, 부평문화재단이 주축이 돼 추진한다.

구는 올해 초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지역문화진흥법에 따른 문화도시로 선정됐다. 구는 ‘삶의 소리로부터 내 안의 시민성이 자라는 문화도시 부평’를 비전으로 시민성, 내발성, 창조성, 장소성, 연대성 등 다섯 가지의 핵심 가치를 시민과 함께 이뤄내며 부평의 문화 정체성을 구축한다.

공모 신청은 지역 제한 없이 ‘문화도시 부평’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인 1건, 온라인 접수로 진행한다.

접수된 작품은 상징성, 창작성, 기능성 등을 고려해 1차 심사에서 8건의 후보안을 선정한다. 이후 2차 온라인 시민 선호도 조사, 3차 최종 심사를 통해 총 4작품을 선정한다.

선정된 최우수작 1명에게는 100만원, 우수작 1명 30만원, 장려작 2명에게는 각각 10만원을 지급한다.

[신아일보] 부평/박주용 기자 

pjy609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