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내달 분양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내달 분양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1.04.19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별 담장 특화 설계…2023년 1분기 입주 예정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조감도. (자료=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조감도. (자료=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호지구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를 내달 분양한다고 19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에 지하 2층~지상 4층 13개동, 전용면적 55·84㎡ 총 257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로 △55㎡A 2세대 △55㎡B 3세대 △55㎡C 3세대 △55㎡D 3세대 △84㎡A 13세대 △84㎡B 53세대 △84㎡C 53세대 △84㎡D 53세대 △84㎡E 37세대 △84㎡F 37세대 등으로 구성된다. 입주예정일은 2023년 1분기다.

단지는 도시형생활주택으로 구분돼 각종 청약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청약할 수 있다. 유주택자도 청약할 수 있고 재당첨 제한도 없다.

단지가 들어서는 수원 서호지구는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부지 29만4095㎡로, 이곳에는 주거 및 준주거 시설을 비롯해 상업시설, 공원 및 녹지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교통여건은 단지 반경 1km 내 지하철 1호선과 신분당선(예정) 화서역이 있으며, GTX-C(예정)와 KTX, 수인분당선, 지하철 1호선이 지나는 수원역도 인접해 있다. 서수원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깝다. 또, 42번국도와 서해안고속도로, 수원광명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교육여건은 도보권에 구운초·중학교가 있다. 정자동 학원가와 지역 주민 생활문화 및 자율학습 공간인 경기상상캠퍼스도 가깝다. 생활편의시설은 인근에 이마트와 하나로마트, 롯데백화점, AK플라자가 있으며, 인근 화서역에는 스타필드(2024년 예정)가 들어설 예정이다. 주변 녹지시설은 여기산 공원과 서호호수공원, 농업역사문화공원(예정) 등이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와 4베이 맞통풍 구조(일부 세대 제외)가 적용된다. 동별 담장 특화로 세대 간 프라이버시도 확보했다. 전 세대 테라스형 구조로 설계되며, 일부 세대에는 듀플렉스(2개층을 통합해 1세대가 사용하는 구조)와 루프탑 구조가 적용된다. 

커뮤니티 시설은 피트니스센터와 GX룸, 골프연습장, 키즈라이브러리, 셀프세차장 등이 들어선다. 캠핑가든과 미러폰드가든, 선큰가든 등 조경 설계도 적용된다.

이 밖에도 클린스테이션과 스마트 커넥션 시스템, 미스트랜드스케이프 등 바이러스와 미세먼지로부터 입주민을 보호하는 현대엔지니어링의 특화 주거상품 '넥스트 스마트 솔루션'이 적용된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분양 관계자는 "각종 인프라가 밀집돼 있는 수원 도심 한복판에 공급되는 테라스하우스로써 쾌적성과 편리함을 모두 갖춘 상품으로 부각되며 벌써부터 많은 기대감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다양한 특화설계 및 시스템을 제공하는 만큼, 앞으로도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에 마련된다. 

sout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