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다문화장학재단, 경제교육 참가 기관 모집
우리금융 다문화장학재단, 경제교육 참가 기관 모집
  • 강은영 기자
  • 승인 2021.04.18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5곳에 전문 강사 파견…수업 교재 지원
2021년 다문화가족 경제·금융교육 참가자 모집 포스터. (자료=우리금융)
2021년 다문화가족 경제·금융교육 참가자 모집 포스터. (자료=우리금융)

우리금융지주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오는 23일까지 '2021년 다문화가족 경제·금융교육'에 참여할 다문화가족 지원기관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다문화가족 경제·금융교육은 다문화가족의 경제 지식 함양과 원활한 금융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맞춤 교육 프로그램이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와 베트남어 등 4개 국어로 번역된 교재를 제공하고, 초등학생 다문화 자녀를 대상으로 게임 형태로 제작된 교구를 활용해 경제·금융 교육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신청대상은 수도권 건강가정과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다문화가족 대상 복지기관이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내달 중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기관 총 15곳을 선정한다. 오는 6월부터 5개월간 전문교육 강사를 파견하고, 수업에 필요한 교재와 교구를 지원한다.

손태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이번 다문화가족 경제·금융교육은 선정 기관 외에도 재단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강의 교안을 받을 수 있다"며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온라인 교육이 확대됨에 따라 많은 복지기관에서 교육 콘텐츠로 활용해 다문화가족의 경제적 자립과 성장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ey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