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청년 월세 지원사업 참여자 2차 모집
의령군, 청년 월세 지원사업 참여자 2차 모집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1.04.16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세대주 대상 - 월 임차료 중 최대 15만원 지원
오태완군수/의령군
오태완군수/의령군

경남 의령군은 청년의 주거비 부담 경감 및 안정적 주거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월세 지원사업’ 참여자 2차 모집을 오는 23일까지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신청대상자는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의령군이며, 만 19~39세 이하 청년으로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150% 이하, 임차보증금 1억원 이하의 월세 60만원 이하 주택을 임차해 거주 중인 자다. 

단 주택 소유자(가구원 포함), 직계존속의 주택 임차,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 근무하는 공무원(공무직 포함)과 그 출자·출연기관 근무자, 기초수급자 중 생계·의료·주거급여 수급자, 청년 주거지원 사업 참여자 등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사업대상자로 선정되면 매월 임차료 납부내역 확인을 거쳐 월 임차료 중 최대 15만원을 지원하며 2월분 납부한 임차료부터 소급 지급하고 11월분 임차료까지 총 10개월의 월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번 2차 모집 인원은 8명이며 신청 희망자는 접수기간 내 필요서류를 지참해 군청 일자리경제과를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필요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제출서류 확인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에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군은 신청자에 대해 자격심사를 거친 후 지원대상자를 선정해 5월3일부터 개별 안내를 할 예정이며 사업 관련 문의는 의령군청 일자리경제과 일자리경제담당으로 하면 된다.

kyh7019@chollian.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