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온라인으로 고3 수험생 대입 지원 나선다
대전시교육청, 온라인으로 고3 수험생 대입 지원 나선다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1.04.16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진학지도 관련 동영상’ 유튜브 방문율 1000건 상회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고3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 대학입학전형 온라인 진학설명회’를 유튜브 채널(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TV)을 통해 지난 4월 14일(수) 실시하고 있다. (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고3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 대학입학전형 온라인 진학설명회’를 유튜브 채널(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TV)을 통해 지난 4월 14일 실시하고 있다. (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은 지난 14일 유튜브 채널(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TV)을 통해 고3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 대학입학전형 온라인 진학설명회’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진학설명회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에 따라 원격수업 및 단기 방학으로 전환된 고3 학생들의 신속한 대입정보 제공을 위해 기획됐고, 당일 전국연합학력평가를 치룬 고3 학생들을 위해 2022 수능체제 변화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이를 통한 자기주도적 맞춤형 대입준비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전교육청은 온라인 채널을 통해 각종 대입설명회, 최신 입시콘텐츠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미 변화된 2022 수능을 학생들이 보다 쉽게 이해하고 적응할 수 있도록 온라인 대입정보 자료를 제작·보급했고 ‘선배가 들려주는 슬기로운 고교생활’이라는 영상을 통해 선배들의 공부법 및 합격 비결, 코로나19 극복법 등을 재학생 후배들이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와같이 대전교육청은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각종 대학입시설명회 자료, 교사 연수 자료 등에 대한 영상도 지속적으로 제작 및 탑재하여 단위학교 대입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더욱이 지난 3월11일 실시한 ‘2022학년도 대입지도 기본 연수’에는 320명의 교사가 실시간으로 참여했으며, 조회수가 1000건을 상회하는 등 현장 교사들이 높은 관심을 보였다. 

고3 학생 대상 온라인 대입정보 자료(슬기로운 수능을 위한 국어, 수학, 영어 파헤치기)는 각각 600건을 상회하는 등 온라인을 통한 대입정보 제공 및 활용이 적극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현장 대입설명회가 어려워 온라인 설명회를 통하여 맞춤식 대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상황에 부합하는 다양한 형태의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해 사교육비를 경감하고 대입정보 격차 최소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