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금융지주, 영농철 맞아 농촌 일손돕기
농협금융지주, 영농철 맞아 농촌 일손돕기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1.04.16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홍천 자매결연마을 찾아 못자리 작업 등 도와
농협금융 임직원 봉사단은 15일, 강원도 홍천군 좌운리 소재 왕대추 마을을 방문하여 영농철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농협금융 임직원들이 못자리 작업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금융지주)
농협금융 임직원 봉사단이 15일 강원도 홍천군 좌운리 왕대추 마을을 방문해 영농철 일손을 도왔다.(사진=농협금융지주)

NH농협금융지주 임직원 봉사단이 지난 15일 강원도 홍천군 좌운리 왕대추 마을을 찾아 농촌 일손을 도왔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농촌 일손돕기에 나선 농협금융지주 임직원들은 못자리 작업과 대추나무 비료주기, 농업환경 정비 등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일손을 보탰다. 또 농촌 어르신을 위해 홍삼세트 100여개를 전달했다. 

일을 마친 뒤에는 주민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농촌 마을이 처한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일손돕기에 참여한 한 직원은 "자매마을을 찾아 농가의 어르신들과 함께 땀 흘리며 농업의 소중함을 가슴 깊이 새길 수 있었다"며 "코로나19로 일손 부족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위하여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적극 참여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금융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은행·생명보험·손해보험·증권·캐피탈 등 전 자회사들과 함께 농촌 일손돕기를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hong9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